증도닷컴
 
 

우전해수욕장
우전해수풀장
짱뚱어다리
유물기념비
태평염전
태평염생식물원
갯벌생태전시관
소금박물관
보물선카페
증도대교
엘도라도
화도(드라마촬영지)
상정봉전망대
한반도해송숲길
화도 노두길
故 문준경전도사순교지
소금동굴
낙조전망대
소금밭전망대
전망대
태평염전



 

우리나라 최대규모의 단일염전으로 우리나라 천일염의 6%인 연간 1만6000톤을 생산한다는 태평염전의 발자취는 반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53년, 한국전쟁 피란민들을 정착시키기 위해 물이 빠지면 징검다리로 건너다니던 전증도와 후증도 사이의 갯벌에 둑을 쌓아 염전을 만들게 되었다. 이런 세월의 흔적은 늙은 염부와 동고동락을 함께 했을 닳아빠진 고무래, 얼기설기 엮은 소금창고의 낡은 판자에 고스란히 묻어난다.

2007년 11월 22일 등록문화재 제360호로 지정되었다. 1953년 6·25전쟁 후 피난민들을 정착시키고 소금생산을 늘리기 위하여 조성한 염전이다.

이 태평염전은 증도와 그 옆 대초도 사이의 갯벌을 막아 형성된 간척지 462만㎡에서 매년 15,000톤의 천일염이 생산되는, 국내 최대의 단일염전이다. 이곳의 생산되는 천일염은 국내 생산량의 5%에 해당한다.

소금밭에서 생산된 소금을 컨베이어 벨트를 이용하여 소금창고로 이동하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소금밭체험 문의전화:061-275-0829     소금밭체험신청 바로가기

증도여행,증도펜션,증도민박,증도음식점,증도식당,태평염전,우전해수욕장,생태길,소금박물관,짱뚱어다리,슬로시티,증도대교,교통정보,관광지도,여행정보,유물기념비,천일염,특산물